> 타키겐뉴스
타키겐뉴스

2024년 전시회 정보

SEMICON

세미콘코리아 2024

기 간 : 1월31일(수) ~ 2월2일(금)
장 소 : C450, COEX, SEOUL-Si
환경유해물질(RoHS6・RoHS10)대응에 대하여
TAKIGEN에서는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모든 조직에 환경 매니지먼트 활동을 추진, 환경유해물질 감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EU에서는 2006년7월1일부터 유럽지역에서 판매되는 전기 및 전자제품에 대해, 납, 수은, 카드뮴, 6가크롬, 2종의 브롬계 난연제(PBB, PBDE)등 6가지 물질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규제 하였습니다.
이에 TAKIGEN에서도 규제에 맞춰 제품의 적합성 증명을 위해 대응 방안법을 마련하였습니다. TAKIGEN의 제품은 아이템수가 매우 많으므로 일제히 대응하는 것이 어렵기에 우선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제품부터 진행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대응 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7월22일부터 확대될 RoHS10에 발맞춰 TAKIGEN 홈페이지상의 RoHS지령 대응 표기를 2018년8월1일부로 변경 하였으며, 향후 비대응 제품의 재고상황 등을 고려하여 변환시기를 검토해, RoHS 대응 제품을 늘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환경 대응방안법

[6가크롬]
도금의 크로메이트 처리는, 기본적으로 6가 크로메이트에서 3가 크로메이트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러나 제품에 따라 니켈도금이나 도장으로 변경하거나, 재질을 스텐레스 강철로 변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장의 뼈대 처리도 6가크롬이 들어 있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뮴]
놋쇠 불손물의 카드뮴은 75ppm 이하인 놋쇠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제품에 따라 재질을 스텐레스 강철로 변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료나 수지재의 안료에도 카드뮴이 들어 있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납]
접합물에 대해서는, 납이 들어 있지 않은 접합물을 사용합니다. 염화비닐에 대해서도 납이 들어 있지 않은 염화비닐 또는 대체 재료로 변경합니다. 리드선에도 납이 들어 있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은, 브롬계 난연제(PBB, PBDE)]
TAKIGEN에 위 물질이 함유된 제품은 없으며, 향후에도 사용할 예정은 없습니다.

RoHS10에 발맞춘 홈페이지상의 RoHS지령 대응 표기 변경

[RoHS10]
전기・전자부품에 대한 유럽의 환경규제(RoHS지령)이 2019년7월22일부터, 이전의 6가지 물질에서 10가지 물질로 확대 됩니다. 이행기간에 발맞춰 2018년8월1일부로 TAKIGEN 홈페이지상의 RoHS지령 대응 표기를 변경하였습니다.
(실제로는 제품당 한가지 RoHS 아이콘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RoHS6 compatible : RoHS6 대응가능
*RoHS6 : RoHS6 대응품
*RoHS10 compatible : RoHS10 대응가능
*RoHS10 : RoHS10 대응품

[오해하기 쉬운 프탈산에스테르 규제]
RoHS10 에는 4종류의 프탈산에스테르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만, RoHS지령에 포함되지 않은 프탈산에스테르도 존재 합니다.
업계에 따라 RoHS10에 해당하지 않는 프탈산에스테르류를 모두 포함하여 규제하고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며, 상황에 따라 지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대응 제품으로 전환해 감에 있어, 사양변경 등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환경유해물질 감소 실천을 위해 이해와 협력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 외 문의 및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지점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kigen news
takigen 견적의뢰

신제품 뉴스

2013.12.1~

신제품일람 IECSC48C규격 19인치 알루미늄가방. 요청에 따라 mm단위 사이즈조절하여 제작가능 합니다. IPX5 대응가능.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RoHS지령대응품
ROHS 타키겐은 RoHS지령의 대응화를 진행하여, 환경부하를 낮춘 제품의 생산 및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종합카탈로그 NO.24 무료 배부중!
TAKIGEN CATALOG 한국어판 종합 카탈로그 NO.24 을 무료 배부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시면, 빠른시일내에 발송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전시회 정보
세미콘코리아2020

세미콘코리아 2020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관 부탁
드리겠습니다.
티켓 무료 배포중!

 

トピックス
2019.12.11

WEB SITE 를 리뉴얼 하였습니다.

Back to top